FANDOM

기본적인 설명 편집

리트라이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1면이다. 파워는 모든 파워아이템을 회수했을때 최소 3.10 이다.

1차 도중전 편집

처음은 슈퍼자코 한마리가 중앙에 나오고 뒤이어 자코 10마리씩 양쪽에 나타나게된다. 슈퍼자코를 제외하면 모두 조준탄만 쓰므로 탄을 유도할수있도록하자.

그 후 자코가 줄줄이 내려오는데 이것을 다 잡고나면 마리사 A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파워 1.40가 되어있을것이다. 마리사 A의 경우 2.33이다

그 후 돌이 내려오는데 중앙의 큰 돌을 부수면 반격탄이 나온다. 이것은 탄속도 방향도 랜덤이므로 조심하도록한다. 그 후 오른쪽에서 슈퍼자코가 내려와서 넓게 퍼지는 탄을 쏘는데, 조준탄이므로 비는 공간에 유도할수있다. 또한 이 자코가 쏘는 탄은 가까이 있으면 맞지 않으므로 대량의 그레이즈를 벌어들일수도있다.

그 다음은 자코러시. 자코 탄속이 조금 빠르므로 주의하도록하며. 왼쪽-오른쪽-양쪽으로 자코가 몰려오는데, 양쪽으로 몰려올때 자코가 은근히 넓게 퍼져있으므로 파워아이템이 1~2개 정도 회수가 안될수도있다. 만약 모두 회수하였다면 파워는 마리사 A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2.00이다.

중간 보스전(키스메편집

키스메가 처음 쏘는 청탄은 조준탄이다. 또한 붙어있으면 맞지않는다. 이것을 이용해 그레이즈를 챙길수도있다. 두번째로 쏘는 적탄도 조준탄이므로 오른쪽으로 살짝 피해주면 된다.

두번째 패턴은 이리저리 탄을 뿌리는데 은근히 조준탄이므로 살짝살짝 피하기가 가능하다. 또한 이 패턴에서 그레이즈를 벌어들이는것도좋다.

스펠카드는 조금 난해한데. 레이저를 떨어트리면서 약간의 딜레이 후 급속도로 낙하하는 환탄을 대량으로 깔아놓는다. 이 환탄은 깔린시점부터 레이저를 4번 쏘는정도의 딜레이 후에 급속도로 낙하한다.

레이무 A의 경우 이 스펠카드를 격파하는 요령으로 화면 가장자리에서 데미지를 주다가 레이저 4번이 발사된시점에서 특수기능을 이용해 반대편 가장자리로 넘어간뒤 여유롭게 격파하는 방법이 있다.

2차 도중전 편집

키스메를 속공했다면 자코 러시가 일어난다. 일반 자코보다 단단한 편이므로 주의.

자코러시가 끝났다면 돌덩이와 함께 슈퍼자코가 양쪽에 한마리씩 출몰한다. 탄량은 줄어들었으니 피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는정도.

슈퍼자코가 또 양쪽에 한마리 출몰한뒤, 왼쪽->오른쪽 후 왼쪽에 슈퍼자코, 오른쪽->왼쪽 후 오른쪽에 슈퍼자코 순으로 자코러시가 일어난다. 전부 조준탄이지만 탄속이 빠르므로 주의하도록한다.

이 자코러시까지 끝났다면 양쪽에서 자코와 슈퍼자코가 나온다. 미리 가장자리에 대기하다가 반대편으로 움직이는식으로 피하면 좋다.

여기까지 모든 아이템을 회수했다면 파워가 마리사 A를 제외하고 3.10을 찍는다.

보스전(쿠로다니 야마메편집

일단 수많은 리트라이를 담당하는 보스다.

1통상은 영격으로 넘겨버리는 것을 추천. 탄을 깔고 일부가 조준탄이 되어 날아오는 패턴이지만 탄량도 꽤 많고, 무엇보다 야마메가 아래에서 탄을 쏘면 조준탄이 옆에서 날아오는 경우까지 있다. 또한 조준탄이라고는 해도 약간 넓게 퍼지므로 영격 없이 넘기기에는 굉장히 까다로운 구간.

1스펠은 영격 없이 넘겨도 무리가 없다. 탄막배치는 플레이어 옆으로 탄을 깔아놓은후 사선으로 당겨서 잡탄을 깔아놓는식. 이 탄은 판정이 상당히 큰편이다. 또한 탄을 잡아당길때 같이 차이는경우도 있으니 주의. 1영격정도는 써도 무리가 없다.

2통상은 야마메의 손 쪽에 안전지대가 있다. 물론 탄 발사가 끝나면 바로 야마메에게서 떨어지는 게 안전하다. 야마메가 위로 올라올시 충돌할 위험이 있기 때문. 안전지대는 의외로 공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위에서 내려오는 탄만 잘 피해주자. 더불어 이 안전지대는 그레이즈를 벌어들이는데 도움이 된다.

2스펠은 영격으로 넘기는것도 좋지만, 파워를 조금 모아가고싶다면 여기서 영격없이 도전해보는것도 할만하다. 탄속과 탄량도 1면치고는 좀 강하고 궤도도 좀 그러하지만, 고정탄이기 때문에 패턴화한다면 할만한 스펠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