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아이템 설명 편집

  • P 아이템

취득시 1개당 POWER가 1 상승한다. POWER가 최대치(128)인 경우에는 전부 체리 아이템으로 변한다. 큰 P 아이템은 취득시 POWER가 8 상승한다.

  • 点 아이템

취득시 점수 상승. 화면 위쪽에서 취득할수록 고득점. 많이 취득하면 익스텐드를 한다. 기본적인 최고치는 5만점 이지만, 앵점이 5만점 이상이라면 앵점이 최고치가 된다.

  • 보너스 아이템 (별이 그려져 있다.)

소거된 적탄이 이 아이템으로 변한다. 취득시 점수가 (Graze 수치 X 10(단 1의자리는 버린다.))점이 증가한다. 또한 앵점이 상승한다.

  • 체리 아이템 (사각형에 들어 있는 벚꽃잎 모양의 아이템)

앵점과 앵점+ 가 상승한다. 상승하는 수치는 (1000 + 스펠카드 보너스 취득 횟수 X 100). 또한 앵점이 MAX 상태인 경우에는 최고점이 5만점인 득점아이템과 동일하게 취급한다.

  • 작은 벚꽃 아이템 (체리 아이템에 그려진 벚꽃잎으로만 표시되는 아이템)

앵점, 앵점+ 가 상승한다.

  • B 아이템

취득시 사용가능한 봄의 양이 1 증가. 일부 중간보스나 중형 적에게서 얻을 수 있다.

  • 1UP 아이템

취득시 잔기가 1 증가. 일부 중간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다.

기본적 시스템 편집

  • 풀 파워 모드

POWER 수치가 128이 되는 순간 "FULL POWER MODE" 라는 메시지와 함께 화면상의 모든 적탄을 소거한다. 풀 파워 상태에서는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면 화면상의 모든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다.

  • 스펠카드 시스템

적의 스펠카드 탄막 공격을 노미스 노봄(및 영격 미사용)으로 제한시간 내에 격파하면 스펠카드 보너스를 얻는다. 스펠카드 보너스 점수는 스펠카드 고유의 점수, 격파하는데 걸린 시간, Graze 횟수에 관련하여 계산된다.

  • 스치기 보너스 (Graze)

적탄에 맞지 않은 채, 일정거리 이내로 근접하면 점수가 상승한다. 이 행위를 Graze 라고 한다. Graze는 1개의 적탄 당 1번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Graze 1회당 2000점의 보너스를 얻는다. 또한, 적의 스펠카드 탄막 중에 Graze를 하면 스펠카드 보너스가, 삼라결계 발동중에 Graze를 하면 앵점최대치가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

익스텐드 시스템 편집

득점 아이템 (파란색 아이템)의 누적 취득 수치가 다음과 같아지면 잔기가 1 추가된다. 50, 125, 200, 300, 450, 600, 800, 1000, 이후 200당 1회씩. 단 엑스트라 스테이지 에서의 잔기 추가는 다음의 공식을 따른다. 200, 500, 800, 1300, 이후 500당 1회씩.

본편에서는 3면의 앨리스 마가트로이드가. 5면의 콘파쿠 요우무가 중간보스로 등장시 격파하면 1UP 아이템을 주며.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는 중간보스로 등장하는 첸을 격파하면 1UP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앵점 시스템 편집

  • 앵점 (Cherry point)

화면 좌하단에 cherry로 표시되어 있는 수치. 득점 아이템의 최고점이 된다. 증가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체리아이템 취득, 보너스 아이템 취득, 중간보스, 보스를 샷으로 맞춘다. 필드전에서 고속샷을 적에게 맞춘다. 감소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미스를 한다. 봄을 사용한다.

  • 앵점+ (Cherry point+)

앵점의 윗부분에 표시되어있는 수치. 앵점과 같은 방식으로 증가하지만. 감소는 하지 않는다. 이 앵점이 5만점을 초과하는 순간 "삼라결계"가 발동한다.

  • 앵점최대치 (Cherry point max)

앵점의 우측에 표시되어있는 수치. 앵점의 한계점을 나타낸다.

삼라결계 시스템 편집

  • 삼라결계 (Supernatural Border)

일정시간동안, 1회의 피탄을 방어해주는 배리어를 생성한다. 삼라결계중에 피탄을 당하던지. 봄 키를 누르면 "영격"을 발동한다. 영격을 발동시키지 않고 삼라결계를 종료하면 "결계 보너스"를 얻는다. 결계중에 적탄에 스치면, 앵점의 최대치가 증가한다. 결계중에는 위치와 POWER 수치에 상관 없이 화면상의 모든 아이템이 자동적으로 회수된다. 이 때 득점 아이템은 항상 최고점으로 계산한다.

  • 영격(Spiritual Short Bomb)

적탄을 전부 "작은 벚꽃 아이템"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발동 방법은 결계중에 피탄을 당하거나 봄 버튼을 누르면 된다.(봄 스톡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영격을 발동하면, 그 즉시 삼라결계는 종료된다.

  • 결계 보너스 (Border Bonus)

삼라결계상태에 돌입해서, 영격을 쓰지 않고 시간이 다 되어 결계가 종료되면 얻는 보너스. (앵점수치 X 10)점을 보너스로 얻는다. 또한 앵점최대치가 10000 증가한다.

그 외 앵점과 삼라결계 시스템에 관련된 사항 편집

  • 샷을 맞출때 앵점의 증가량은, 고속샷일 때가 더 높다.
  • 삼라결계중에 고속이동상태로 적탄을 스치면, 보통때 보다 앵점최대치가 더 많이 높아진다.
  • 앵점최대치가 증가하는 경우, 현재의 앵점 또한 증가한다.
  • 삼라결계의 지속시간은, 화면 자측 하단의 앵점+ 가 0이 될때까지이다.
  • 봄 사용중 및 무적시간 중에는 삼라결계가 발동하지 않는다. 무적이 풀리는 즉시 발동된다.
  • 삼라결계중에 중간보스 혹은 보스와의 대화 이벤트가 발동하거나, 대화 이벤트 도중 삼라결계가 발동한 경우에는, 그 즉시 결계가 종료되고 결계 보너스를 얻게 된다.
  • 피탄봄발동 유효시간중에 삼라결계가 발동되면, 그 즉시 영격을 발동한다.
  • 앵점의 최대치는 9999990점. 그 이상은 오르지 않는다.
  • 결계 보너스 및 영격 직후에 아주 약간 무적시간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