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Level 6-1 (호시구마 유우기)편집

원탄과 함께 사방으로 길고 빠른 레이저탄을 발사한다. 레이저는 고정패턴이고 주로 첫번째 레이저는 발밑 방향으로 쏘는 듯.

유우기가 탄을 쏘고 이동할때나 탄을 쏘는 타이밍에 촬영하려하다간 궤도를 읽지 못하고 피탄당할수있다.

Level 6-2 (이부키 스이카)편집

기체를 따라 탄 뭉치를 쏜다. 촬영 수가 올라갈수록 3개부터 탄이 하나씩 늘어나면서 홀수탄,짝수탄이 된다.

탄뭉치가 많고 가까이 있으면 피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탄이 퍼지기 전에 접근해서 다음에 나오는 탄을 소거하면서 보스를 촬영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쓰다보면 탄을 피하느라 초저속모드로 게이지를 빨리 채우지 못해서 다음 기회때 게이지가 부족할수있으니 하단회피와 병행해서 하는것을 추천. 접근했을 때 가까이서 나오는 탄뭉치에 피탄당할수있으니 짝수탄 홀수탄인지 잘 파악해서 맞지 않도록 하자.

Level 6-3 광기「금강나선」(호시구마 유우기)편집

유우기 중심에서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탄 줄기를 발사한다. 탄의 속도가 처음엔 느리다가 점점 빨라지고 촬영 수가 올라갈수록 더 오래 발사한다.

탄이 빠르게 진행되기 시작하면 고속 모드로 회전 속도에 뒤처지지 않도록 않도록 유우기 가까이서 회전해야한다. 어느정도 피하면 나이스 타이밍이 뜨는데 대략 이때나 약간 이후에 찍자. 나이스 타이밍보다 일찍 찍으면 망한다. 촬영한 후엔 다음 탄이 나오기 전에 초저속모드로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회전하기 전에 아야 기준으로 게이지가 70퍼센트 이상이면 안정권.

촬영을 해도 약간의 탄이 남아있을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

Level 6-4 귀부「콩알만한 바늘지옥」(이부키 스이카)편집

스이카를 중심으로 작은 스이카들을 발사하는데 각각의 분신들은 기체 조준으로 탄을 쏜다. 분신은 촬영으로 소거되지 않는 이상 필드 밖으로 사라지지 않는듯 하다(추가바람). 촬영 수가 증가할수록 발사되는 분신의 수가 많아진다.

필드에 분신이 많이 돌아다니게 되면 매우 힘들어지니 분신들을 소거하면서 보스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초저속모드를 유지하면서 속전속결로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Level 6-5 귀부「귀기광란」(호시구마 유우기)편집

중심에서 유우기가 퍼졌다가 모아졌다가 다시 퍼지는 굵직한 꼬불탄들을 발사한다. 탄들이 모였을때 줌을 이용해 우유기와 같이 찍은 뒤 앞으로 파고들면 피할 수 있다.

다음으로 가느다란 꼬불탄을 3번 쏘는데 꼬불탄답게 궤도를 읽기 쉽지 않아서 방심하다간 피탄될수있다. 촬영 수에 따른 난이도 상향이 없다.

여담으로 메인메뉴나 리플레이 선택화면 등등에서 3~4분동안 아무 키도 누르지 않으면 ZUN의 공략영상을 볼 수 있다. 사실 데모플레이. 클리어영상이나 리플을 찾기 귀찮을때 봐보자.

Level 6-6 지옥「연옥토식」(이부키 스이카)편집

스이카를 중심으로 개스탄을 발사한다. 각각의 개스탄은 나아가면서 2방향으로 원탄을 발사하고 라스트샷에선 개스탄의 수가 갑자기 많아진다.

아야 기준으로 파인더를 세로로 놓으면 클리어하기 쉬워진다. 촬영을 하고 탄이 오기 전까진 초저속모드로 게이지를 빨리 채워 주자. 게이지가 차고 바로 찍는것보단 잠시 피하면서 기다리다가 다음 개스탄이 나오면 소거하며 촬영하는 편이 쉽다.

Level 6-7 귀성「괴멸의 포효」(호시구마 유우기)편집

화면이 흔들리며 우유기가 기를 모은 후 사방으로 회피용이 아닌 빠른 레이저탄+원탄을 발사한다. 고속탄은 피하라고 만든 패턴이 아니지만 운이 좋으면 피할 수도 있다. 탄을 발사한 후 필드 곳곳에서 빨간색 소형 원탄이 생성된다.

당연히 고속탄이 나오자마자 촬영해야한다. 아야로 플레이하면 다음 고속탄 패턴이 나올때까지 게이지를 채울 시간이 정말 빡빡하니 게이지가 다 채워졌을때 이외엔 초저속모드를 유지하자. 잘못하면 게이지 부족으로 z만 누르다가 게임오버될 수 있다.

간혹 가로 모드로 촬영하다가 탄만 소거하고 보스촬영에 실패하거나 운좋게 고속탄을 피하면 다음패턴 전까지 게이지가 여유롭게 차는데 이때 실수로 탄이 나오기도 전에 촬영해버리면 아까운 기회를 날려먹게된다.

Level 6-8 귀부「미싱 파워」(이부키 스이카)편집

스펠 카드를 선언하면 왼쪽 위(다음 패턴에선 오른쪽)에서 개스탄이 생성되어 퍼진다. 개스탄을 4번 쏘면 기를 모으는 소리와 함께 거대한 스이카가 기체가 있던 자리로 돌진해오면서 탄을 생성한다. 그러고 한번 더 기체를 따라 움직이고 나왔던방향의 반대방향 상단으로 사라진다.

미싱 파워의 스이카는 큰만큼 피탄범위도 커지기 때문에 유도를 잘 시키는것이 중요하다. 필드 밖에서 돌진해올때 나오는 타이밍을 몰라서 우왕좌왕하지 않게 효과음에 귀를 기울이자. 스이카를 유도하는 방향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 다만 필드 밖으로 퇴장할때 퇴장하는 경로에 있으면 안된다. 이왕이면 쌀탄을 소거하며 찍자.